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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항공 주가 더 이상 내려 갈곳 없다 [ 47년 연속 흑자 깨지다 ㅠ ]주식전망 2021. 2. 24. 05:44
사우스웨스트 항공 미래는 밝다???
지난주 사우스웨스트 항공 ( NYSE : LUV ) 는 모두가 이미 알고있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저가 항공사의 47 년 연속 수익 연도는 2020 년에 끝났습니다.
무려 47년 연속 흑자를 이어오던 기록을 바로 작년에 깨버리고 말았던 것입니다. ㅠㅠ
Southwest는 4 분기 동안 또 다른 상당한 손실을 보고했으며 회사는 다시 달릴 준비하고 있습니다.
즉,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미국 항공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대차 대조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이러한 강점을 활용하여 수요가 회복되기 시작할 때 운송 업체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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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 악재에 당하다
대부분의 동료와 마찬가지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은는 10 월에 수요 추세가 개선 된 후 11 월에 COVID-19 사례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예약 모멘텀이 감소했습니다.
경영진은 수요가 비수기보다 휴일에 훨씬 더 강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4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5 % 감소한 20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사우스 웨스트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주당 1.68 달러보다 좁은 조정 순손실 7 억 1,600 만 달러 (주당 1.29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난 분기의 핵심 현금 소각이 하루 평균 1,200 만 달러라는 것입니다.
이는 회사의 초기 분기 별 지침보다 1 백만 달러 더 나빴지 만 3 분기 실적과 일치합니다.
현금 퇴직금 지급 및 운전 자본 변경을 포함하여 Southwest는 지난 분기에 하루 평균 1,500 만 달러의 현금 소각을 기록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부진한 예약 추세는 2021 년까지 계속되었습니다.
평상시에도 1 월과 2 월은 항공 여행이 계절적으로 약한 달입니다.
그 결과 경영진은 이번 분기에 핵심 현금 소각이 하루 평균 1,700 만 달러로 가속화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즉, Southwest는 고객이 봄과 여름 여행을 더 많이 예약하기 시작함에 따라 분기 말에 운전 자본 개선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올바른 균형 잡기
사우스 웨스트 항공은 일반적으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미국 항공사 중 하나 였지만 , 현금 소진을 최소화하는 데있어 업계 최고는 아니 었습니다.
사우스 웨스트는 어떤 항공사보다 가장 강력한 대차 대조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 년 말에 133 억 달러의 현금과 투자가 있었으며 부채는 103 억 달러 (및 임대 부채 19 억 달러)로 상쇄되었습니다. 그것은 많은 재정적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복구 능력이 저하 될 수 있는 경우 단기적인 현금 소각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용을 절감 할 필요가 없습니다. CEO 게리 켈리 (Gary Kelly) 가 최근 사우스 웨스트의 실적 발표 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이것도 지나가길 희망하는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되면 우리는 트래픽과 수익의 부활을 위해 준비 될 것입니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 주가의 미래
많은 미국 항공사가 구조적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있는 반면, Southwest는 노선 네트워크에 새로운 시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유통 채널에 진입 가능한 한 빨리 2019 년 수익 수준으로 돌아 가기 위한 노력에 집중했습니다. .
그러나 2020 년에 다른 항공사가 얼마나 많은 비용을 삭감했는지를 고려할 때 투자자는 Southwest의 비용 우위가 앞으로 더 작아 질 가능성에 대비해야합니다. 그것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밸류에이션의 빠른 회복에 따라 사우스웨스트 항공 주식은 상당히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스 웨스트가 2019 년보다 미래에 더 높은 마진을 얻을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를 보여줄 수 없다면 투자자는이 인기있는 항공사에 투자하기 전에 더 나은 가격을 기다려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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