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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아머 주식 보다 나이키 주식이 훨씬 좋은 이유주식전망 2021. 2. 15. 07:40
언더아머 이제는 힘이 빠짐???
언더아머 ( NYSE : UA ) ( NYSE : UAA ) 는 한때 "next Nike ( NYSE : NKE ) " 로 환영 받았습니다 .
그러나 지난 5 년 동안 언더아머의 주가는 Nike의 주가가 두 배 이상 증가했지만 약 60 % 하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언더아머가 Nike와 Adidas ( OTC : ADDYY ) 에게 입지를 잃고 , 장기적인 성장 목표를 놓쳤으며, 디자인을 제대로받지 못한 고객을 소외 시켰기 때문에 신뢰 를 잃었습니다.
한편 Nike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채널을 확장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여 더 많은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언더아머 보다는 요가복 전문 룰루레몬이 나아보임….
나이키는 분명히 더 강력한 투자 였지만 일부 반대 투자자들은 언더아머에서 기회를 잡을 생각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게 왜 끔찍한 생각인지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1. 나이키는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Nike와 언더아머 모두 작년에 전염병이 공급망을 파괴하고 소매점을 폐쇄하면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그러나 Nike의 사업은 언더아머보다 훨씬 빠르게 회복되었습니다.
나이키는 2021 년 1 분기에 대부분의 매장을 재개 장했으며 상반기 매출과 수익은 각각 4 %와 11 % 증가했다.
나이키는 올해 하반기에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 하고 분석가들은 전염병이 사라지고 사업이 안정화됨에 따라 매출과 수익이 각각 16 %와 89 %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언더아머의 수익은 2019 회계 연도에 1 % 증가했으며 이는 2018 년의 손실에 비해 적은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020 년 첫 9 개월 동안 수익은 전년 대비 20 % 하락했습니다.
언더아머는 국내 및 해외 시장 모두 감소와 함께 1 년 동안 매출이 10% 대 이상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분석가들은 언더아머의 수익이 올해 순손실로 18 %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Nike의 빠른 회복은 강력한 DTC (Direct-to-Consumer) 판매로 부양되었습니다.
DTC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 성장한 43 억 달러 (총 매출의 38 %)를 기록했습니다.
언더아머의 DTC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 증가한 5 억 4 천만 달러 (최근 분기 매출의 39 %)에 불과했습니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이 지원하는 Nike DTC 채널의 건전한 성장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전염병에 시달리고있는 타사 소매 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입니다.
3. 나이키는 실제로 더 싼 주식입니다
Nike는 순이익의 50 배 이상으로 거래됩니다.
그 밸류에이션은 약간 높지만 전염병 전반에 걸친 탄력성, 상록수 브랜드 매력, 강력한 성장률은 모두 약간의 프리미엄을 정당화합니다.
한편 Under Armour의 주식은 모두 100 배 이상의 순이익으로 거래됩니다.
이러한 P / E 비율 은 향후 몇 년 동안 식을 수 있지만 UA의 주가는 Nike보다 비싸게 유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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