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콜라 주식이 맥도날드 주식 보다 좋은 이유 [ 코카콜라 vs 맥도날드 ]주식전망 2021. 2. 22. 07:15
코카콜라 VS 맥도날드
두 회사는 분명히 유사성을 자랑합니다.
맥도날드 ( NYSE : MCD ) 는 패스트 푸드 거대 기업이고 코카콜라 ( NYSE : KO ) 는 음료 강국입니다.
그러나 두 의상 모두 소매 소비자를 반복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맥도날드 레스토랑은 심지어 고객에게 코카콜라 제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이 두 조직의 유사점은 표면에서 볼 수있는 것 이상입니다.
코카콜라나 맥도날드는 그들이 속한 것처럼 보이는 사업에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두 회사는 주요 프랜차이저 이며, 제 3 자에게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후 모회사에 로열티를 지불합니다.
실제로 코카콜라와 맥도날드는 지난 몇 년 동안 보틀러와 레스토랑 프랜차이즈에게 병 및 레스토랑 관리 운영을 (각각) 다시 판매했습니다.
밝혀진 바와 같이 대중과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 인기있는 브랜드 이름을 라이선싱 하는 것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이름이 더 나은 구매인지에 대한 질문은 궁극적으로 이 두 회사 중 어느 것이 더 나은 프랜차이저인 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지금 당장, 그리고 가까운 미래를 위해 그것은 코카콜라입니다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파트너는 모회사의 과도한 요구에 점점 더 좌절하고 있습니다.
노골적인 반란이 곧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마리화나 관련주 HEXO , 헥소 주가 전망 [ 미국 대마 관련주 ]
콜라와 맥도날드의 전쟁
9 월 말 현재 전 세계 39,096 개의 맥도날드 중 2,658 개만이 모회사 소유였다.
나머지 36,438 명은 프랜차이즈 소유였다.
이는 당시 개장 한 36,405 개의 맥도날드 매장 중 29,851 개만 가맹점 소유였던 5 년 전 사물의 형태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큰 변화입니다.
맥도날드는 레스토랑 소유 게임에서 멀어지면서 수익이 적더라도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한때 소유했던 수천 개의 유닛을 오프로드 했습니다.
콜라와 햄버거 전쟁의 승자는 ?
반드시 극단적 인 결론에 도달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맥도날드는 여전히 많은 일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있으며 코카콜라는 여전히 실패 할 수 있습니다 .
패스트 푸드 대기업은 마케팅 및 브랜딩 기술을 습득했으며 음료 브랜드는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서고 있습니다.
설탕 소다는 매력을 잃고 있으며 사람들은 더 많은 틈새 음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콜라 또한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 등의 COVID 관련 폐쇄에 취약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여전히 코카콜라와 보틀러는 건강한 공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관계는 현재 맥도날드가 프랜차이즈와 맺고있는 것과 대조적입니다.
패스트 푸드 계의 왕에게 이 모든 것이 어떻게 흔들리는지는 시간 만이 알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는 이러한 불확실성이 맥도날드를 현재 소유하기 어려운 두 이름 중 하나로 만듭니다.
'주식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주가 자리가 지금이 제일 좋은 이유 [ 저평가 된 가치주식 ] (0) 2021.02.23 시리우스XM홀딩스 주가 붕괴 조짐이 보입니다 [ 위기의 틈새 시장 ] (0) 2021.02.23 아프리아 틸레이 합병 이슈 [ 최대 대마초 회사 기업 합병 빅딜 발동!!!! ] (0) 2021.02.22 세일즈포스 주식 [ 반드시 포트폴리오 추가해 할 종목 + 세일즈포스닷컴 ] (0) 2021.02.19 버진 갤럭틱 주가 전망 [ 버진 갤럭틱 주식이 크게 하락한 이유 총 정리 !!!!] (0) 2021.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