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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TX-C 인덕원역 빠질까?? [ GTX-C 우선협상자는 포스코?? ]
    카테고리 없음 2021. 6. 20. 05:49

    GTX-C 우선협상자는 누가???

     

    우선 간단하게 GTX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입니다.

     

    기존 지하철과 무엇이 다르냐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수도권 지하철이 지하 20m 내외에서 시속 30∼40km로 운행한다면 GTX는 이보다 3배가량 빠르고요, 지하 40∼50m의 공간에서 움직입니다. 최고 시속이 200km에 달하고 평균 시속이 100km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GTX를 이용할 경우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중심지로의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됩니다.

     

    오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앞둔 곳은 C노선입니다. 경기 양주에서 수원을 연결하는 노선인데 이 중심에 삼성역이 있습니다. 총 구간은 74.2km이며 현재 확정된 정거장만 10개 입니다. C 노선이 개통되면 수원~삼성 구간은 78분에서 22분으로, 의정부~삼성 구간은 74분에서 16분으로 줄어듭니다.

     

    사업권을 따내기 위한 입찰에는 현대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참여했습니다. 정부는 입찰제안서를 받으면서 사업자가 최대 3개 역사를 추가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역사를 추가한 사업자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느냐가 관건입니다.

     

    GTX- C 노선 은마 아파트 지나간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7일 “덕정~수원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평가결과,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오는 18일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에는 대표 현대건설 외 한화건설, 태영건설, 동부건설, 쌍용건설, KB GTX-C 전문투자형사모특별자산투자신탁(SOC)등이 참여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GTX-C노선에 서울 왕십리역과 경기도 안양 인덕원역 추가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4조원대 GTX-C 현대vs포스코 컨소시엄 각축…17일 사업자 최종 판가름’ 제하의 언론보도 익일 GS건설사는 “당사가 수주전에 소극적이라는 이야기는 사실무근이다.

     

    지난 2016년부터 이번 사업을 위해 컨소시엄 구성부터 포트폴리오에 이르기까지 많은 공을 들여왔고 철도 설계분야 최고의 기업과 MOU를 체결하는 등 사업자 선정까지 총력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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