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ea 주식 , Sea Limited 주가 전망
    주식전망 2021. 1. 26. 05:38

    전자상거래업체 Sea Limited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Sea Limited 입니다.

     

    굉장히 생소한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전자상 거래 아마존과 비슷한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는 회사 입니다.

     

    그러나 게임등 여러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우리나라의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과 같은 사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사업의 영역은 동남아시아의 대부분 지역에 집중 되어 있습니다. 

     

    아마존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만 사실 각 지역에는 고유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있습니다. 

     

    중국의 알리바바, 우리나라 쿠팡, 라틴아메리카 리브레 등등이 있는데요

     

    Sea Limited는 동남아를 대표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은 전자상 거래 업체 중에서 20억 인구를 시장으로 가지고 있는 Sea Limited만의 고유한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a Limited  주가 전망 

     

     

    Sea Limited ( NYSE : SE ) 2017 년 말에 상장 되었을 때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전자 상거래 및 게임 회사에 깊은 인상을받지 못했습니다.

    매출이 급증했지만 Alibaba ( NYSE : BABA ) Lazada 와 동남아시아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면서 손실이 확대되었습니다 .

     

    작년 8 Sea의 게임 사업 인 Garena에서 얻은 이익이 전자 상거래 플랫폼 인 Shopee의 손실을 상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나는 낙관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전자 상거래 및 게임 주식에 비해 너무 비싸 보이기 때문에 주식을 사기를 꺼려했습니다.

     

    그러나 전염병이 전자 상거래 및 게임 사업에 불을 지피면서 Sea의 주식은 지난 12 개월 동안 여전히 450 % 이상 급등했습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급등하는 주식을 쫓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몇 가지 간단한 이유로 마침내 Sea에서 작은 위치를 시작했습니다.

     

     

     

     

    1. 중국 기술 주가 아니다

    작년에 중국 기술 주가 내 포트폴리오의 약 5 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기술 및 정치적 긴장이 고조되고있는 가운데 이러한 주식을 소유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12 월 미국은 3 년 연속 미국 감사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미국 거래소에서 중국 주식을 상장하는 법을 통과 시켰습니다.

     

    이달 초 트럼프 행정부는 뉴욕 증권 거래소 가 중국 군대와의 관계를 주장하는 중국의 3 대 통신 회사를 상장 폐지 하도록 강요했으며 더 많은 상장 폐지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편 중국 규제 당국은 Alibaba Tencent 와 같은 거대 기술 기업을 통제하기 위해 새로운 독점 금지법을 발표했습니다 .

     

    요컨대, 중국 기술 주식은 바위와 어려운 곳 사이에 갇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에 중국 주식의 대부분을 팔았고 그 현금의 일부를 Sea에 투자했습니다.

     

    이는 규제 위협으로부터 잘 보호되어야합니다.

     

     

     

     

    2. 강력한 수익 성장

    Sea의 매출은 작년에 163 % 증가한 21 8 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로 Garena에서 발생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수익은 146 % 증가한 11 4 천만 달러입니다.

     

    주로 Shopee 및 핀 테크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전자 상거래 및 기타 서비스 수익은 205 % 급증한 8 3300 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0 년 첫 9 개월 동안 Sea의 수익은 전년 대비 101 % 증가한 28 1 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수익은 81 % 성장한 13 2 천만 달러, 전자 상거래 및 기타 서비스 수익은 113 % 증가한 11 2 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Sea Garena의 성장이 2017 년에 출시 된 자체 개발 배틀 로얄 게임 인 Free Fire 의 인기에 기인 했으며 동남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모바일 게임입니다.

     

    현재 여러 시장에서 향상된 후속 제품인 Free Fire MAX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동남아시아와 대만에서 총 다운로드 수에서 라자 다를 능가한 Shopee 2020 3 분기 전체 주문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면서 전염병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혜택을 받았습니다.

     

    통합 결제 플랫폼 인 SeaMoney 3 분기 모바일 지갑을 통해 1,780 만 명의 유료 사용자에게 도달했습니다.

     

    이는 1 분기에 1 천만 사용자, 2 분기에 1,500 만 사용자가 증가한 것입니다. 이 핀 테크 플랫폼의 확장은 라자 다에 통합 된 Alibaba 제휴 결제 서비스 인 Alipay에 대한 Sea의 해자를 넓혀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