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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주가 , Ps5 팔릴수록 손해만 본다고 ??? [ PS5의 역설 ]주식전망 2021. 2. 18. 07:37
소니 주가 전망
소니 ( NYSE : SNE ) 는 지난 11 월 출시 이후 PS5 게임 콘솔을 손실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3 분기 보고서에서 PS5의 "전략적 가격대"가 제조 비용보다 낮다고 밝혔다.
소니는 각 판매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잃는 지 정확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Wedbush 분석가 Michael Pachter는 이전에 소니가 모든 기능을 갖춘 PS5 (500 달러)에서도 거의 깰 것이라고 추정하고 각 PS 디지털 에디션에서 손실을 입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PS5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주요 촉매제로 자주 인용되기 때문에 이 소식은 소니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가 이러한 단기적 손실에 대해 걱정해서는 안되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게임 콘솔 = 수익성이 낮은 제품
회사는 일반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고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며 더 많은 개발자를 유치하기 위해 극도로 얇은 마진으로 콘솔을 판매합니다.
2006 년에 소니는 20GB 버전의 PS3를 500 달러에, 60GB 버전을 600 달러에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IHS는 20GB 콘솔 당 $ 300, 60GB 콘솔 당 $ 240 이상 손실을 예상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Microsoft ( NASDAQ : MSFT )가 판매 된 Xbox 360 당 약 $ 130의 손실을 입었다 고 주장했습니다 .
소니는 2013 년에 PS4를 399 달러에 출시했으며 IHS는 콘솔 제작 비용이 381 달러로 추정했습니다. Microsoft는 처음에 제조 비용이 471 달러 인 Xbox One을 499 달러에 판매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비용 및 기타 비용을 고려한 후에도 두 회사는 여전히 각 콘솔에서 손실을 입었습니다.
미래 위한 씨앗
콘솔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판매로 하드웨어 손실을 상쇄합니다.
60 달러에 판매되는 각 실제 비디오 게임 에 대해 게시자는 약 27 달러, 소매 업체는 15 달러, 플랫폼 운영자 (예 : 소니 및 Microsoft)는 7 달러를 벌고 나머지 10 달러는 다른 당사자간에 분배됩니다.
게이머가 PlayStation 컨트롤러를 들고 있습니다.
소니와 Microsoft는 모두 자사 게임을 게시하고 자체 디지털 다운로드 플랫폼에 배포하므로 게시자, 소매 업체 및 플랫폼 운영자 수익 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디지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타사 게임 수익의 거의 1/3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소니와 Microsoft는 초기 하드웨어 손실을 상쇄하기 위해 각 게이머가 몇 개의 게임을 구입하면됩니다.
이것이 소니가 각 PS5 디지털 에디션에 대해 더 가파른 손실을 기꺼이 감수하려는 이유입니다. 더 많은 디지털 게임을 판매하여 쉽게 보상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콘솔의 제조 비용은 일반적으로 매년 감소하므로 원래 콘솔의 가격을 낮추고 더 저렴한 버전을 출시하거나 더 강력한 버전을 비슷한 가격에 판매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래도 아직 소니는 괜찮아
지난 11 월, 나는 소니의 PS5 출시, 강력한 음악 사업, 금융 서비스의 성장, 그리고 약한 사업에서의 더 나은 비용 통제가 모두 주식을 더 높일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소니의 주가는 내가 그 기사를 쓴 이후로 40 % 올랐지 만, 판매 된 각 PS5에 대한 초기 손실을 포함하여 많은 강점이 소수의 약점을 상쇄하기 때문에 올해도 여전히 운영 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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