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바 JAVA Throw catch 사용법프로그래밍 JAVA 2020. 8. 10. 21:03
number2가 0일 경우 메소드는 실행함으로써 예외(라인 6)를 발생시킨다.
새 MathicalException("Divisor는 0이 될 수 없음");
던져진 값, 이 경우 새 MathicalException("Divisor는 0이 될 수 없음"),
예외라고 불린다. 던지기 진술의 실행은 예외를 던지기라고 불린다. The
예외는 예외 클래스에서 생성된 개체다. 이 경우 예외 클래스는
자바.의산술 Exception. 생성자 MetalthingException(str)은
예외 객체를 구성하기 위해 호출되며, 여기서 str은 예외를 설명하는 메시지입니다.
예외를 던지면 정상적인 실행 흐름이 중단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예외를 던지
다'는 것은 예외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넘기는 것이다. 메소드를 호출하기 위한 문구는 트라이 블록과 캐치 블록에 포함되어 있다. 트라이 블록
(19-23행)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실행되는 코드를 포함한다. 예외는
캐치 블럭에 걸리다 예외를 처리하기 위해 캐치 블록의 코드를 실행한다.
이후 캐치블록 실행 후 문안(29호선)을 작성한다.
던지기 진술은 메서드 호출과 유사하지만 메서드를 호출하는 대신 호출한다.
캐치 블럭 이런 의미에서 캐치 블록은 매개 변수를 가진 방법 정의와 같다.
던져지는 값의 유형과 일치한다. 그러나 방법과는 달리 캐치블록 이후로는
실행되면 프로그램 제어는 던지기 문으로 돌아가지 않고, 대신 실행된다.
캐치 블럭 뒤의 다음 문장
캐치-블록 헤더의 식별자 ex
캐치(산술Exception ex)
방법의 매개 변수처럼 행동하다 따라서 이 매개변수를 a라고 한다.
캐치-블록 매개변수 이전 ex의 형식(예: MetalthException)이 지정함
캐치 블록이 잡을 수 있는 예외의 종류 일단 예외를 들키면, 당신은 할 수 있다.
캐치 블록 본체의 이 매개변수로부터 투하된 값에 접근한다.
요약하면, 투척-캐치 블록의 템플릿은 다음과 같이 보일 수 있다.
{을 시험해 보다.
실행할 코드;
예외를 발생시킬 수 있는 문구 또는 방법
실행할 추가 코드;
}
캐치(ex형 ex) {
예외를 처리할 코드;
}
예외는 시도 블록의 던지기 문구를 사용하거나 예외를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을 호출하여 직접 던질 수 있다.
주법은 지수(20행)를 불러온다. 만약 인용법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면,
발신자에게 값을 반환한다. 지수법이 예외에 부닥치면, 그 결과는 던져진다.
그 발신자에게 돌아가는 예외. 호출자의 캐치 블록이 예외를 처리한다.
이제 예외 처리를 사용할 때의 이점을 확인할 수 있다. 그것은 던질 수 있는 방법을 가능하게 한다.
발신자에 대한 예외로, 발신자가 예외를 처리할 수 있다. 이 능력이 없으면
호출된 방법 자체는 예외를 처리하거나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한다. 종종 부름을 받는다.
방법은 오류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일반적으로 도서관의 경우는 다음과 같다.
방법들 라이브러리 방법은 오류를 감지할 수 있지만, 호출자만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있다.
성명을 발표하다
예외적인던지는 예외
예외를 처리하다
캐치-블록 매개변수
득이 되다
522 14장 예외 처리 및 텍스트 I/O
에러가 발생했을 때 한다. 예외 취급의 주요 이점은 탐지를 분리하는 것이다.
(호출에서 수행된) 오류의 처리 오류(호출된 메서드에서 수행됨)의
방법.
많은 도서관 방법은 예외를 둔다. 14.5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은 예제를 볼 수 있다.
입력을 읽을 때 입력MismatchException.
14.5 InputMismatchExceptionDemo.java 목록
1 java.util 가져오기.*;
2
3 public class InputMismatchExceptionDemo {
공공 정적 보이드 메인 4개(String[] args) {
5 스캐너 입력 = 새 스캐너(System.in);
6 부울 계속입력 = 참;
7
8 do {
9 {
10 System.out.print("정수 입력: ";;)
11
12
13 // 결과 표시
14 System.out.println()
15 "입력된 숫자는 " + 숫자);
16
17계속입력 = 거짓;
18 }
19
20 System.out.println("다시 시도하십시오."(" +)
21 "잘못된 입력: 정수 필요)";
22 input.nextLine(); // 입력 취소
23 }
24 } 동안 ( ()입력);
25 }
26 }
캐치(InputMismatchException ex) {
int number = input.nextInt();
해보다
스캐너를 만들다
블록을 시도하다
가로채다
정수 입력:
다시 시도하십시오. (잘못 입력: 정수 필요)
정수 입력:
입력된 숫자는 4이다.
4
3.5
input.nextInt() (11행)을 실행할 때 다음과 같은 경우 InputMismatchException이 발생한다.
입력된 입력은 정수가 아니다. 3.5를 입력했다고 가정합시다. InputMismatchException
제어장치가 캐치 블록으로 전달된다. 캐치 블록의 문장은
지금 처형당했어 22행의 문 입력.nextLine()은 현재 입력을 무시한다.
사용자가 새 입력 줄을 입력할 수 있도록 줄 바꿈. 변수는 계속입력이 제어하는 기능
루프. 초기 값은 참이며(라인 6), 유효한 입력 시 거짓(라인 17)으로 변경됨
접수되다 일단 유효한 입력이 수신되면 입력을 계속할 필요가 없다.
14.1 예외 처리를 사용할 경우의 이점은 무엇인가?
14.2 다음 중 예외를 두는 문구는?
Sys
'프로그래밍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예외처리 사용 내용 및 예제 공개 (0) 2020.08.10 자바 예외처리 기본 ( 분기문 사용법 ) (0) 2020.08.10 자바 사각형 , 정육면체 그리기 예제 (0) 2020.08.09 자바 이미지 그리기 예제 (프로그래밍 삼각형 그리기) (0) 2020.08.09 자바 이미지 JAVA IMAGE 다루기 (0) 2020.08.09